오늘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주가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1. 전기차 관련주 인팩(023810) 기업 소개
견고한 이익 성장세
동사는 삼영케불주식회사로 1969년 6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3월 인팩으로 상호를 변경함. 자동차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함.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업체는 물론, GM, MAZDA, BORGWARNER, AMK 등 해외 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함.
인팩 주가
현재 가격 | 7,370 |
전일 종가 | 7,350 |
52주 변동폭 | 11,550 ~ 5,890 |
시가총액 | 737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0.68배 |
주가수익률 PER | 14.92배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118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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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팩 실적 재무제표
인팩 매출 | 증가 3842억 => 4393억 |
인팩 영업이익 | 감소 130억 => 128억 |
인팩 당기순이익 | 감소 57억 => 53억 |
인팩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3.55% => 3.10% |
인팩 부채비율 | 증가 179.45% => 192.29% |
2. 전기차 관련주 코스모신소재(005070) 기업 소개
양극활물질 수출 확대
동사는 1967년 설립되어 기능성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NCM 양극활물질 사업은 시장확대와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MLCC용 이형필름도 전방 산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라 3공장을 증설함.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임.
코스모신소재 주가
현재 가격 | 69,600 |
전일 종가 | 69,100 |
52주 변동폭 | 71,300 ~ 31,450 |
시가총액 | 2조 1,333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8.57배 |
주가수익률 PER | 74.52배 |
추정 PER | 52.81배 |
일 거래대금 | 59,086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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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신소재 실적 재무제표
코스모신소재 매출 | 증가 2043억 => 3059억 |
코스모신소재 영업이익 | 증가 124억 => 218억 |
코스모신소재 당기순이익 | 증가 117억 => 180억 |
코스모신소재ROE(자기자본이익률) | 증가 7.16% => 9.42% |
코스모신소재 부채비율 | 감소 104.93% => 69.62% |
3. 전기차 관련주 현대위아(011210) 기업 소개
차량모듈 및 부품 매출 증가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음.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음.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 시도중.
현대위아 주가
현재 가격 | 55,000 |
전일 종가 | 54,800 |
52주 변동폭 | 78,900 ~ 49,000 |
시가총액 | 1조 4,957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0.41배 |
주가수익률 PER | 7.30배 |
추정 PER | 7.90배 |
일 거래대금 | 7,908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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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실적 재무제표
현대위아 매출 | 증가 65922억 => 75277억 |
현대위아 영업이익 | 증가 720억 => 1027억 |
현대위아 당기순이익 | 증가 537억 => 561억 |
현대위아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1.96% => 1.96% |
현대위아 부채비율 | 감소 118.95% => 109.72% |
4. 전기차 관련주 아이윈(090150) 기업 소개
외형 성장세 주춤으로 수익성 부진
동사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는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 면직물 제조 및 판매업, 무역업, 부동산임대업, 전기차 관련부품 및 제품의 생산, 판매, 유통업이 있음. 최근 시트히터가 기본옵션화 되어 소비자가 선택한 차량의 등급에 따라 신차 출고 시 시트히터가 장착되면서 계절적 변동이 크게 완화. 동사는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의 대부분 차종에 납품 중이며, 국내 시트히터 물량 90% 이상을 공급.
아이윈 주가
현재 가격 | 2,460 |
전일 종가 | 2,445 |
52주 변동폭 | 3,135 ~ 1,190 |
시가총액 | 1,018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1.24배 |
주가수익률 PER |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42,176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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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윈 실적 재무제표
아이윈 매출 | 증가 852억 => 906억 |
아이윈 영업이익 | 감소 32억 => 25억 |
아이윈 당기순이익 | 증가 20억 => 23억 |
아이윈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4.13% => 3.56% |
아이윈 부채비율 | 감소 112.58% => 71.75% |
5. 전기차 관련주 계양전기(012200) 기업 소개
수익성 크게 하락
동사는 1977년 4월에 전동공구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음. 주요제품으로 전동공구, 엔진, 산업용구 등이 있으며 구체적인 용도로는 기계, 건축 및 농업용으로 사용됨. 계양, 미쓰비시, 다이신 등을 주요고객으로 두고 있음. 전장품의 매출비중이 약 65% 내외를 점유하고 있으며, 수출시장에서 의 매출 확대 시도중에 있음.
계양전기 주가
현재 가격 | 3,405 |
전일 종가 | 3,405 |
52주 변동폭 | 3,655 3,810 ~ 2,250 2,250 |
시가총액 | 1,110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0.62배 |
주가수익률 PER |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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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전기 실적 재무제표
계양전기 매출 | 증가 3797억 => 3923억 |
계양전기 영업이익 | 감소 30억 => 18억 |
계양전기 당기순이익 | 감소 94억 => -62억 |
계양전기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5.16% => -3.37% |
계양전기 부채비율 | 감소 58.41% => 55.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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