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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톡 반환 수수료

by qz8bjp4mjv 2023. 8. 28.
 

 

코레일톡을 통한 기차표 반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차표를 구매한 후에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기차표를 반환해야 할 경우, 코레일톡을 활용하여 반환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차표 반환 시 수수료

 

코레일톡을 이용한 기차표 반환은 승차권에 표기된 출발 시간 이전까지 가능하며, 당일 1시간 전까지는 400원에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는 10%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출발 후 20분까지는 15%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만약 열차가 이미 출발한 후에 반환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역에 직접 방문하여 반환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는 출발 후 20분까지는 15%의 수수료가 추가되고, 20분 이후부터 도착까지는 7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반환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는데, 주말이나 공휴일, 명절 특별수송 기간에는 수수료가 강화되어 출발 전 1일부터는 400원에 수수료가 부과되고, 당일 1시간 전부터는 5%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단체승차권의 경우에도 일반 승차권과 마찬가지로 반환 수수료가 부과되며, 최소 반환 수수료는 400원입니다.

또한, 천재지변으로 인해 승차하지 못한 경우에는 승차일로부터 1년 이내에 승차할 수 없었던 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하면 5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기차표를 결제만 하고 발권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 취소되어 출발 후 15%의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반환과 취소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반환 절차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차표 반환 방법

위에서 설명한 코레일톡을 통한 반환 방법 외에도, 열차가 출발하기 하루 전부터 출발 전까지 철도고객센터나 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어플을 이용하여 반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열차 출발 후에는 역에서 직접 반환을 신청해야 합니다. 반환 신청 시간은 철도고객센터와 코레일톡을 이용하는 경우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가능하며, 이 시간 이후에는 ARS 전화 반환 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참고하여 코레일톡을 이용한 KTX 승차권 반환 절차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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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물으시는 질문

1. 기차표 반환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기차표 반환은 코레일톡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철도고객센터나 코레일 홈페이지를 이용하여도 반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열차 출발 전까지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출발 후에는 직접 역에서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2. 기차표 반환 수수료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기차표 반환 수수료는 반환 시간에 따라 다르게 부과됩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는 10%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출발 후 20분까지는 추가로 15%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만약 열차가 이미 출발한 후에 반환을 신청하는 경우, 20분 이후부터 도착까지는 7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반환 시간과 날짜에 따라 수수료가 다를 수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해주세요.

3. 기차표를 예약만 하고 발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만약 기차표를 예약만 하고 발권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출발 후 1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약한 후에는 꼭 발권 절차를 완료해야 하니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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